눈 밑이 불룩 튀어나온 것이 스트레스인 분들은 눈 밑지방재배치 수술에 대해 한 번쯤 고민해 봤을 것이다. 그러나 개인에 따라 필요한 수술이 다르다.
눈 밑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하는 방법만으로 오히려 눈 밑이 꺼지거나 나이 들어보는 결과를 얻는 사례도 적지 않다. 따라서 환자의 상태에 따른 수술 계획이 필요하다.
눈 밑 지방이 너무 많은 경우에는 레이저나 수술로 제거해야 하고 눈 밑이 튀어나온 것보다 꺼짐이 심한 경우에는
나노 지방이식을 동시에 진행한다. 눈 밑 지방은 크게 세 덩어리로 뭉쳐 있는데 혈관에 붙어 있는 상태를 유지하면서
꺼진 부위로 당겨 재배치하고 지방을 미세하게 채움으로써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흉터에 대한 걱정도 있는데 수술 시 눈 밑 안쪽 결막에 아주 미세한 크기로 절개하기 때문에 흉터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절개 부위가 작아 회복 기간도 빠른 편이다. 다만 수술 도중 혈관을 손상시키기나 수술 후 오히려 눈 밑이 불룩해지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이를 방지하려면 눈밑지방재배치 경험이 풍부하고 해부학적 구조에 대한 이해도까지 갖춘 의료진을 찾는 것이 좋다.
보다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의료진의 경험은 물론 진료 시스템과 사후 관리까지 잘 따져봐야 한다.
대전 뉴진성형외과 권유진 원장은 “눈 밑지방재배치만 해서 눈이 꺼질 것 같은 경우 나노지방이식으로 지방을 충분히 채워놓고
지방 재배치를 진행해야 눈 밑이 꺼지거나 볼록해지는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다”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충분한 상담 후 내게 맞는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출처 : 라포르시안(https://www.rapportian.com/news/articleView.html?idxno=166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