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는 얼굴의 중앙에 위치해 눈에 가장 먼저 띄는 부위이자 라인, 높이, 형태에 따라 얼굴 전체의 인상을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이유로 이미지 변신을 위해 코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다.
기본적인 코성형 수술은 콧대에 실리콘 보형물을 삽입하고 코끝은 자가 연골을 삽입해 콧대와 코끝을 이상적인 높이와 라인으로 개선한다.
다만 무분별한 높은 콧대, 날렵한 코끝을 목표로 할 경우 자칫 얼굴 전체의 조화와 균형이 깨질 수 있고 이러한 심미적 불만족은 결국 재수술로 이어지기도 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단순히 선호하는 코의 모양만을 따질 것이 아니라 실제 본인의 이목구비, 얼굴 전체에 어울리는지가 관건인 셈이다.
최근에는 개개인에게 어울리는 이상적인 코성형을 위해 벡트라 등 3D 가상성형 시스템을 이용하기도 한다.
다각도에서 보는 수술 예후 시뮬레이션으로 심층적인 진단을 하고 디자인 및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가상성형 의료 영상 이미지를 토대로 개인에게 적합한 실리콘 보형물의 길이, 너비, 두께 등의 모양을 제작하는 핏미 등
D 개인 맞춤 보형물을 사용함으로써 시뮬레이션의 오차 범위를 최소화하고 예상했던 코성형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대전 뉴진성형외과 권유진 원장은 “만족스러운 코성형 결과를 위해서는 개개인에게 어울리는 코의 높이, 라인, 각도를 고려해
얼굴 전체 이목구비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또한 개인마다 다른 코의 유형, 피부의 두께, 지방 등 연부 조직을 고려해 적합한 수술 방법과 재료를 결정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코성형은 수술 후 지속적인 경과 체크도 중요한 만큼 집도의가 수술 후 경과 관찰, 치료까지 체계적인 진료가 잘 이루어지는지 꼼꼼하게 따져본 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출처 : 메디컬투데이 (https://mdtoday.co.kr/news/view/1065605477450411)